한국코칭심리학회 (Korean Coaching Psychology Associations) 한국코칭심리학회 (Korean Coaching Psychology Associations)

학회장 인사말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코칭심리학회는 한국심리학회 산하의 14번째 분과로 2011년 9월 창립되었습니다.
한국코칭심리학회는 코칭심리에 관한 제반 학술적 이해와 연구, 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한 활동,
이를 수행할 코칭심리전문가 양성 및 정책과 관련된 활동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코칭심리학회는 전임회장이신 탁진국교수님, 이희경대표님, 이은경교수님과 운영위원 및 이사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짧은 기간 동안 한국심리학회 내의 주요 분과학회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운영되는 '코칭심리사 자격제도'를 통해 전문적인 코칭심리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제 8대 학회장으로서 저는 이전 회장단과 운영진의 업적을 이어받아
코칭심리학의 보급과 발전,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코칭심리학의 학문적 확장에 힘쓰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학문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의 학술대회와 교육뿐 아니라 심리학기반 코칭의 제반 연구주제를 발굴하고
이를 연구할 수 있는 연구회 등
다양한 학술조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둘째, 코칭심리사 자격제도가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칭심리사 수련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코칭심리사 자격증이 다양한 사회 분야에서 사용되고 인정되어 회원들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코칭심리에 관심을 가진 국민들이 코칭심리서비스를 좀 더 쉽고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만드는 데 필요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제 8대 한국코칭심리학회장 정은경